설레임: 대마도낚시

[피엔포인트] 대마도 낚시투어 1일차

Lovelysong™ 2015. 1. 6. 20:43

2014년 12월 크리스마스날 새벽 산타가 오기를 기다리며 잠든 가족들의 왕눈총을 받으며 6명의 낚시객들은 또 다시 대마도를 찾았습니다..

지난번 2월달에 대마도를 찾았을때는 긴꼬리 시즌이 끝나서 이번에는 12월이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하고 모두 부담이 가진 않는 날짜를 택해 떠나봅니다.. 

그럼 같이 출발해 봅시다.. 고고씽 ~

 

이번에는 차기 회장감인 신입 조프로를 포함하여 6명의 벵에 헌터들이 설레는 마음으로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항상 낚시가기 전날에는 설레는 마음으로 잠을 못 이루는 이팔청춘들입니다.. ㅎㅎ

모두 설잠을 잠깐씩 자고 나와 눈들이 게슴츠레 잠이 덜 깬 얼굴입니다..

 

부산 국제여객터미널 근처 국밥집을 찾아 국밥에 쐐주 한잔으로 든든하게 아침을 먹습니다..

 

대박 대마도를 위하여...!!

 

이제는 정겹게 느껴지는 부산<-->대마도 노선입니다..

 

이번에도 코비호에 몸을 싣고 목적지인 이즈하라항으로 출발해 봅니다..

역시 빠질수 없는 아사히맥주 한 캔에 건배를 다짐하며 못다한 새벽잠을 청해봅니다..

 

부산 출발 40분만에 대마도가 가까이 보이네요..

예전에는 그냥 눈으로만 스치고 지나갔던,, 이젠 추억의 장소가 되어버린 미츠시마와 도리시마섬이 보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더 가보고 싶은 포인트입니다.. 

 

이즈하라항 도착..!!

 

도착하기가 무섭게 전쟁 모드입니다..ㅎㅎ

12월 25일부터 28일까지 징검다리 연휴이다 보니 피엔포인트를 비롯 타 민숙업체도 낚시 손님들로 만원입니다..

이번에 찾은 업체는 이즈하라항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위치한 피엔포인트 민숙입니다..

대개의 업체가 서쪽에 위치하고 있어 서쪽 갯바위를 경험했으니 이번에는 동쪽을 주 무대로 삼고 있는 피엔포인트를 찾았습니다..

 

오후 출조를 위해 민숙에 도착하자마자 얼른 낚시복으로 갈아 입고 어느 업체를 가나 똑같은 점심 식단의 카레라이스로 배를 채워봅니다..

 

식사 후 건물 아래쪽에 위치한 작업터 공간에서 밑밥 준비에 분주합니다..

 

피엔포인트 전용선..

 

오후에 들어온 우리팀을 포함하여 10여명 정도를 태우고 갯바위로 나가기 위해 배에 승선합니다..

 

피엔포인트 건물이 중앙에 들어옵니다.. 특이하게 생긴 일본식 건축물 덕분에 위성지도에서도 찾기 쉽습니다..

 

아자 아자 화이팅..!!

 

오늘의 포인트는 대마도 동쪽에 위치한 갯바위입니다..

빨간원이 민숙집, 노란색원이 1차 3명이 내린 포인트, 연두색원이 2차로 내린 자리입니다..

 

대마도 동쪽 갯바위의 모습입니다..

서쪽 갯바위는 리아스식 해안이라 바닷물을 뒤집어쓰며 낚시하는 여치기형 전투낚시인대 비해 동쪽 갯바위들은 여수 금오도나 거문도처럼

수심이 깊고 갯바위 형태가 비슷해서 정겹게 느껴집니다.. 다만 물색 자체가 약간 진한 청색이라 무섭게 느껴지네요..

 

첫번째로 내린 팀의 갯바위는 이즈하라마치 코우라지역의 떨어진 여 포인트입니다..

 

대장, 김프로, 조프로 이렇게 셋이서 한 조가 되어 내렸습니다.. 왠지 대박 포인트의 느낌이 오네요~

 

규철형님, 이장님, 가을전설,, 이렇게 우리가 내린 포인트.. 오카지자키 포인트..

발판이 너무 안 좋고 동풍의 영향으로 낚시하기가 여간 까다로운게 아닙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열낚중인 규철형님, 이장님..

 

생각했던 대물들의 입질이 없어 아쉬웠지만 그래도 가볍게 몸풀기 손맛으로 반나절 낚시를 마무리 해 봅니다..

 

돌돔 낚시를 하러 오신 부부조사님들이 잡은 고기로 인물이 받쳐 주는 동호회 공식 모델들인 두 분 형님께서 오늘의 조황사진 속 인물로 낙점되었네요..

 

우리 팀 조황.. 대물은 없지만 일단 가볍게 몸 풀기 성공입니다..

 

잡은 고기들로 사시미회 및 벵에돔 간장 조림, 새우야채튀김, 우동볶음요리 등으로 푸짐하게들 저녁배를 채웁니다..

 

내일의 대박 조황을 위해 건배~

 

내일은 우리와 친숙한 새벽 도보낚시로 일정이 잡혀서 일찍 잠을 청합니다..